안녕하세요, 독서 좋아하는 여러분! 오늘은 경기도 공공도서관에서 소개하는 추천도서 컬렉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 경기도가 자랑하는 22개 시군도서관에서 협력해 만든 ‘경기도 보고싶은책’ 누리집이 오픈되었습니다!
서비스 소개
올해 처음 선보이는 이 서비스는 총 11,059권의 추천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. 이 추천도서 컬렉션은 각 도서의 저자, 책 소개, 목차, 미리보기, 평점 등을 포함해 인터넷 서점과 연계하여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.
다양한 주제, 다양한 큐레이션
월별이나 이용 대상별로 원하는 추천도서를 찾아볼 수 있고, 특정 주제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지역별로 다양한 큐레이션을 즐길 수 있어요. 예를 들어, '고양마두도서관'에서는 '필사하기 좋은 책', '부천원미도서관'은 '북테라피', '파주교하도서관'은 '청소년 자아성찰'과 같은 주제로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한눈에 보는 편의성
이 서비스를 통해 독자들은 인터넷 서점에서의 정보와 경기도 공공도서관 소장 장서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. 더불어, 희망하는 도서가 소장되어 있지 않다면 31개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공공도서관에 희망도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미래, 경기도서관과 함께
김동주 도서관 정책과장은 "경기도는 2025년 개관 예정인 광교 융합타운에 새로운 도서관을 건립하여 도서관 간 연계와 협력을 통해 독서문화진흥 사업을 더욱 활발히 추진할 예정"이라고 말했습니다.
경기도 보고싶은책 누리집
마지막으로, 도민 여러분께서는 공공도서관의 사서들이 추천하는 다양한 책들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. 독서로 풍성한 한 해를 시작해보세요! 이렇게 경기도의 새로운 독서 서비스를 소개해보았습니다. 블로그에서도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!